본문 바로가기

30대취업이야기

(30대 취업) 면접다녀왔다 feat.노어이 ep7

반응형

재취준 준비하고 알바를 59군데 지원했다.
근데 연락오는 곳은 영어학원 뿐.
(난 학원이 지겹다고)
여튼 푸념을 부여잡기엔 너무 곤궁하니 몇군데 면접을 다녀왔으나 알바가아닌 전임을 원했기에 포기했다.
진짜 나 이제 36살이라서 회사 복귀 못함 다시는 회사 못 갈 것 같아 나올 때 나오더라도 다시 회사 가보려고 한다.
그래도 찐 본직 다니기 전까지 알바라도 해야해서 ㅂㅅㄱㅇ에서 하는 무슨 출결관리 선생님 면접 다녀왔다.

나 진짜 너무너무 솔직히 이거 왜 떨어졌는지 이해가 안 간다.
복장이 넘 꾀죄죄했나?(정장입음)
직무를 너무 몰랐나?(아니 넘 잘 대답했는데?)
간단한 자기소개 (경력위주로 잘 대답했는데?)

오히려 면접관들이 너무 별로인 게 무슨 늦게 들어가면 부모님이 뭐라고 하는거 아니냐 이런질문이냐하고..
진짜 깜짝 놀랐다.
나이가 40이 내일 모레인데 무슨 그런 질문을ㅋㅋㅋㅋ
여튼 나랑 옆에 언니 (면접 끝나고 친해져서 저녁 같이먹음) 둘 다 떨어짐.
솔직히 우리조가 16:30근무
옆 조가 17:30 근무인데 먼저 보려면 16:30근무조부터 보는 게 맞다 생각함. 내가 봤을 때 그냥 서류서 이미 거른 것 같다.
난 솔직히 좀 대충 쓰긴했음.
아니 무슨 알바 이력서를 그렇게까지 잘 써줘야 함?
그리고 사람이 급한 것 같지 않았음.
난 부득이하게 담주 수욜부터 근무할 수 있다니...
사실 애초에 나한테 별 질문도 없더라고.
근데 솔직히 너무너무 충격적이다.
내가 이 알바 포지션에 적임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근데 면접 가기 전에 잡매니저가 이 알바가 좀 인기가 많다고 했다.
하긴...하는 일 별로 없는 것 같은데 돈은 좀 준다.
잡매가 말한대로 난 공부하면서 하려고 한다. (그런 사람들이 대부분 오래다닌다해서 다니려고 한다 )말했는데 왜 떨어진거임?
잡매가 귀뜸해준대로 잘 풀어서 설명함.

내가 봤을땐 그냥 면접자들 눈에 내가 그냥 마음에 안 들었던 것 같다.
보니까 그냥 날 뽑을 생각이 애초부터 없었던 건 같았다.
앞조보다 상담도 진짜 일찍 끝났다.

휴휴
나이 36살에 이런꼴은 또 첨 당한다.
이게 나이 때문이라고 하기엔 나보다 더 나이 많은 사람들이 근무하고 있다고 봐서...
면접관들이 제일 크게 보는 게 빨리 그만두는걸 걱정하는거 아님?
내 어디가 성실성이나 이런 게 없어 보였을까?
이런 알바에서 스펙보는 것도 우습고.
아님 내가 이 일을 우습게 보는 게 들킨걸까?


면접 기다리면서

잡매한테 문자로 왜 탈락한거냐 물어보니 알려줄순 없고 너희조 다 탈락해서 다시 진행할거다 라고 얘기했다.
그건 이미 알고있는 사실이니 전혀 전혀 기대한 대답이 아니다.
아니 알려줄거라고 애초에 생각도 안 했지만.

여튼 사람이 그렇게 급한 게 아니겠지?
내가 퇴물이 된 느낌이다.
그래.
탈락한 게 문제가 아니고 내가 퇴물이 된 것 같아 그게 슬픈.


반응형